Run The Bridge

(일상) 성수사거리 박달박가네숯불껍데기 건대점 방문기! 본문

인사말/일상

(일상) 성수사거리 박달박가네숯불껍데기 건대점 방문기!

anfrhrl5555 2023. 6. 17. 00:43
728x90
반응형

이 날도 네이버 블로그 운영하는 형님이 체험단에 당첨되어서 갔다 왔다 ㅎㅎ..

 

가게 이름은 "박달박가네숯불껍데기 건대점"이다.

 

가게 외관은 아래와 같다. 네이버에 가게를 검색해 보는데,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걸로 보였다.

박달박가네 숯불껍데기

 

저녁 시간대 방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사진과 같이 숯이 미리 세팅되어 있다.

 

숯불을 달구는 과정은 아래 화로에서 불이 나와서 달구는 듯하다.

 

요렇게 점화시키고 뚜껑을 덮어두었다.

숯불

 

가게 메뉴판은 Simple is Best이다.

 

우리는 아래와 같이 3종류로 주문했다.

- 박가네 숯불 껍데기

- 목항정 껍데기

- 생 목살

그리고 식사류는 이렇게 두 종류를 주문하였다.

- 냉칼국수

- 계란밥

메뉴판

 

상차림은 고기 집 방문 시 주는 메뉴들과 거의 유사하다.

 

쌈 채소, 콩나물, 마늘, 양파절임 등

 

그리고 껍데기를 주문하면 미숫가루 소스와 가게 특제소스가 같이 나온다.

기본 상차림

 

목항정껍데기와 돼지껍데기, 목살이 나왔다.

 

양이 적어 보이지만... 실제로 구워보면 많아서 둘이서 다 못 먹었다.

고기 등장!

 

숯이 다 달궈지면, 불판을 얹어주신다.

 

그리고 목살 먼저 사악 구워주면 된다.

불판

 

목살 먼저 맛있게 구워주고 ~ 마이야르 반응 제대로다!!

목살

 

다음은 목항정껍데기

 

항정살 부분이라 그런지 빠르게 익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목항정껍데기

그리고 껍데기~

 

껍데기 진짜 부드럽고 쫀득하니 맛있었다.

 

이 날 운동만 안 했으면 바로 맥주 3병....

껍데기

 

냉칼국수와 계란밥이다.

 

계란밥은 2천 원인데 계란 2개에 김가루 솔솔 매우 맛있었다.

 

메뉴판에 있는 돼지 찌개를 주문하면 같이 나오는데 돼지 찌개와 같이 먹으면 소주 안주로 최고다...

 

냉칼국수도 국물이 칼칼하니 좋았고, 면도 호로록 잘 들어갔다.

냉칼국수/계란밥

마지막으로 주변에 회사도 많이 없는데 가게 손님의 평균 나이대가 높았었다.

 

그래서 다들 테이블에 소주, 맥주들이 꼭 있었다 ㅎㅎ..

 

아니면 회사 회식, 가족 회식으로도 오는 걸로 보였다.

 

제일 중요한, 가게 직원분들이 바쁜 와중에도 요청 사항에 대해 누락을 하지 않았고,

 

항상 친절한 응대에 감동했다. 다음에 친구가 서울로 놀러 온다면 다시 방문할 의사가 있다.


주소: 서울 광진구 동일로 82 1층

TEL: 0507-1340-4708

일: 정기 휴무(매주 일요일)

월~토: 14:00 - 24:00

라스트오더: 23:00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