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n The Bridge

(맛집) 강남역 완미족발 방문기 본문

인사말/일상

(맛집) 강남역 완미족발 방문기

anfrhrl5555 2022. 3. 9. 14:23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대학교 동기들이랑 모여서 맛집 탐방 계획을 잡았다!

 

이번에 탐방할 곳은 족발집으로 내가 메뉴를 제안해서 채택이 되었다 ㅎㅎ

 

위치는 강남역에있는 완미족발이라는 곳으로 블로그 리뷰도 많고, 가격도 괜찮았다.

 

족발집 입구는 심플하게 생겼다.

 

마치 인계동껍데기의 초록색 빨간색 느낌이 난다..

 

혹시 사장님이 다른 사업으로 껍데기 사업하실 수도...? ㅋㅋㅋ

완미족발 입구

실내 공간이 생각보다 좁아서 야외에 천막이 쳐져있고, 주문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었다.

 

근데 천막이 외부에 있어서 메뉴를 주문하거나 추가하려고 하면 가게 안으로 들어와야 할 거 같은데....

 

자세히는 보지 않았지만 안에서 무슨 벨 같은 게 있겠지?

 

밥 먹으면서 벨소리를 한 번도 못 듣긴 했다 ㅋㅋ

천막

우리 앞에 웨이팅은 따로 없었고, 현재 가게가 꽉 차서 첫 번째 웨이팅이 되었다.

 

일단은 자리에 앉고, 메뉴를 주문해놓고 기다리는 게 더 나을 것 같아서 웨이팅을 하였다!

 

인원수는 4명!!@#~

웨이팅

 

자리에 앉으면 이렇게 보리차? 같은 물통이 나오고

 

시원 얼큰한 콩나물국이 나온다.

 

콩나물국을 되게 오래 끓여서 맛도 진하고 국물도 정말 술안주? 해도 될 정도로 맛있었다.

 

근데 살짝 식은 게 아쉽긴 했다..ㅠㅠ

보리차? and 콩나물국

메인 메뉴로는 기본 족발하고 불족발 둘 다 맛보기 위해 반반으로 한상 주문했다.

 

그리고 메뉴판에는 없는데 따로 고기추가하는 게 존재하기 때문에

 

부족하면 고기 추가해서 더 먹으면 된다.

메인 메뉴

사이드 메뉴로는 ~ 한상 주문하면 막국수가 따로 안 나오기 때문에

 

막국수 + 계란찜을 주문하였다.

사이드 메뉴

족발 먹는 방법을 가이드해주고 있다.

 

가게에서는 1, 4번을 추천하는데 난 고추냉이를 싫어해서..

 

내 입맛대로 만들어서 먹었다 ㅎㅎ

조합

오랜만에 만났으니 맥주도 한 잔~

테라

가게에 사람이 되게 많아서 평균적으로 15 ~ 20분 정도는 기다려야 한다.

 

하지만 족발 한 상 가득 나오면 그 시간들이 아깝지 않다고 느껴진다.

 

쟁반에 족발하고 불족발을 쫘아아악 담아서 주신다.

맛있는 사진은

상이 생각보다 작은 건지.. 나오는 메뉴가 많은 건지 막국수를 놓을 대가 없었다.

 

사진 찍느라 바쁜 파워 블로거...ㅋㅋ 찰칵찰칵

많이 올려야지

막국수도 야채 듬뿍 ~ 국수도 듬뿍 있었다.

 

기분 탓인진 모르겠는데 계란도 하트 모양이었다 ㅎㅎ

막국수

계란찜도 진짜 물 하나도 없이 순수 계란만으로 폭탄 계란찜이 나온다.

 

위에는 날치알? 같은 알들이 올라가 있었다.

 

적절히 간도 되어 있고 되게 맛있게 먹었다.

폭탄 계란찜

그리고 되게 뜨거웠다 ㅎㅎ

계란찜 부글부글

웬만하면 음식 사진만 찍고 말았는데 오늘은 먹는 방법도 한 번 찍어봤다.

 

초밥을 한 번 만들어 먹으라고 가게에서 인당 초밥에 밥만 나오는데

 

무말랭이에 양파절임, 쌈장과 족발을 콜라보해서 먹어봤다.

 

자기 취향대로 만들어 먹으면 된다.

족발 초밥

이렇게 한참 동안 얘기를 나누고 나서 카페로 이동해서 마저 이야기하기로 했다.

 

카페는 근처에 있는 투썸플레이스를 방문했다.

 

투썸플레이스 본사라고 느껴질 만큼 건물이 컸다..

 

이때까지의 투썸은 건물 1층에 있거나 2~3층으로 이루어졌는데

 

여긴 무슨 통짜로 투썸이다;;

투썸 본사?

나는 항상 마시는 아이스 바닐라라테와 형님 한 분은 카모마일

 

그리고 생딸기가득주스 2잔을 주문하였다.

 

가격은 2.26 고추바사삭 한 마리가 날아간다 ㅋㅋㅋㅋ

메뉴

각 한 잔씩 찰칵.. 사진으로 담아보았다

 

카모마일도 한 번 맛보시라길래 맛봤는데

 

음...ㅎ

 

카페에서만 1시간 넘게 이야기 나눈 거 같다.

 

집이 멀어서 일찍 헤어졌다.

바닐라라떼 / 딸기가득주스 / 카모마일

집 가는 길에 사람들이 왜 저렇게 많지 했는데

 

지하철에서 뉴스를 보니 대선 후보들이 마지막 선거 유세를 하는 거였다.

 

강남역에는 윤석열 후보가 와서 선거 유세를 진행했다고 한다.

대선 후보

이 글을 쓰는 9일.. 대한민국의 대통령 선거일이다.

 

나는 기사 시험을 치러가면서 사전투표를 하고 왔다.

 

앞으로 5년간 대한민국을 잘 이끌어 주기를 바라며...

 

우리 모두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러 갔으면 좋겠다.

사전 투표


http://naver.me/GcjQ3T9o

 

완미족발 논현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445 · 블로그리뷰 112

m.place.naver.com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118길 20 지상 1층

TEL: 02-6952-9933

매일 12:00 - 새벽 03:00
새벽 02:30 라스트 오더


728x90
반응형
Comments